우리는 미래에 행복한 삶을 꿈꾸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최근에 어릴적 친구와 오랜만에 조우하여 과거와 현재 그리고 우리의 앞날에 대해 진지한 대화를 나누고 왔는데요.

 

사람의 앞날은 아무도 보장하지 않는 다는 점에 대해 둘 모두 깊은 공감을 하며 대화를 나누었었네요.

우리는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보험을 들게 됩니다.

 

하지만 이 보험이라는 것이 약관도 복잡하고 작은 글씨로 마치 책과 같이 작성되어 있어 제대로 보지 못한다는 것이 아쉽기만 합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보험약관들 때문에 제대로 보험비를 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실비라는 보험상품이 출시되면서 부터는 상해나 사고시 어느정도 합리적인 보상을 받게 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보험사와 개별적인 맞춤형 보험상품들이 또 한 번 머리를 아프게 하는데요. 이번시간에 이런 불편했던 사항들을 아주 간소화 시킬 수 있도록 자료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실비보험 비교 사이트 활용

실비보험비갱신을 체크해보면 이름과 나이 연락처 정도만 남기면 큰 어려움 없이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도 앞서 만난 친구와 함께 가입되어 있던 보험상품을 하나 둘 대조하며 꼼꼼하게 체크를 해볼 수 있었는데요.

 

같은 환경이 아니다보니 나에게 맡는 옵션, 또 불필요한 옵션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한 번쯤 시간내어 어떤 상품인지 또 어떤 옵션들이 있는지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험사별 실비보험 확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상성생명보험실비의 경우 치료를 목적으로 병원비용에 대해 보장받는 상품이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가벼운 몸살이나 감기, 복통 등으로 시작해 중증 질환 등 대부분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입하는 보험사를 확실하게 구분하지 않으면 훗날 보험료에서 더 받아야 하지만 덜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기가 시기인만큼 모든 보험사를 만나서 대면 상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불편함까지 감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실비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한다면 한눈에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가입안내

먼저 실비보험을 재정의 해 본다면 질병 및 상해 치료를 위해 의료기간에서 실제 사용한 의료비를 실비보상하는 보험입니다.

 

보장기간은 15년 단위 재가입 형태로 진행되며 100세 시대에 맞춰 100세 까지 보장가능한 갱신형 보험입니다.

가입유형에는 가입자 필요에 맞춰 표준형과 선택형 등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실비보험 상품 개정시 보장내용과 보험료 변동 가능성을 염두해 보셔야 합니다.

 

가입자는 필요에 맞춰 갱신형 특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도수치료, 비급여주사, 비급여자기공명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비보험 주의사항으로는 실비보험 지원은 비례보상이므로 실비보험 중복 지원이 불가능 하다는점 꼭 명심하셔야 합니다.

보험사별 실비보험 특약

보험기간 동안 질병 및 상해 사고 치료를 목적으로 의료기간에서 도수치료나 중식치료를 받은 경우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한도내에 실비보상받게 됩니다.

 

또 한 의료기관에서 입원 및 통원 치료를 하며 주사치료를 받은 경우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한도내에 실비로 보상합니다.

가입중 MRI나 MRA 등 자기공명영상진단의 실제 부담 의료비를 한도내에서 실비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시간에는 실비보험비갱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참고하여 여러분에 맞는 상품을 찾아 선택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