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는 2021년 4월 23일 부터 에너지효율 우수 제품 구매시 구매대금의 10% 최대 30만원을 돌려준다고 공시했습니다.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 환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전력공사 이하 '한전'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을 700억원 규모의 예산으로 시행한다고 합니다. 대부분 에너지효율 1등급 품목이지만, 품목에 따라서 2등급, 3등급도 가능하니 아래 내용에서 신청 가능 품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 환급신청

목차
  1. 사업목적
  2. 신청기간
  3. 지원금액
  4. 지원대상
  5. 지원품목
  6. 신청방법
  7. 지원사업

 

사업목적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에 기여하고, 연간 약 2-3만 가구의 전력 사용량에 해당하는 에너지의 양의 절감 효과 기대

신청기간

2021년 4월 23일 ~ 예산 소진시 까지

지원금액

구매금액의 10% (최대 30만원)

지원대상

다자녀(3자녀 이상), 대가족 (5인 이상), 출산 3년 미만, 장애인 (기존 1~3급), 국가상이유공자 (1~3급),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등 사회적 배려계층에 해당되는 사람

지원품목

냉장고 (1등급), 일반세탁기 (1~2등급), 드럼세탁기 (1등급), 김치냉장고 (1등급), TV (1등급), 벽걸이 에어컨 (1등급), 그외 에어컨 (1~3등급), 의류건조기 (1등급), 전기밥솥 (1등급), 냉온수기 저장식 (1등급), 냉온수기 직수식 (1등급), 공기청정기 (1등급), 진공청소기 (1~3등급), 제습기 (1등급)

신청방법

* 아래 표의 적용 기준 시행일 이후 날짜만 가능합니다 *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지원금을 받을 계자정보하고 신청인 정보 등을 입력.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한 대상제품의 아래 증빙서류을 구비하여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지원사업

- 효율 등급 라벨
- 제조번호 명판
- 거래내역서
- 영수증

 

support.kepco.co.kr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1. 2021.04.23일 이후 구매제품만 지원대상(영수증 및 거래내역서상 2021.04.23일 이후) 이며, 그 이전에 구매한 건에 대해서 소급적용은 불가합니다. * 설치일자 기준 아님 2. 계좌등록시 첨부는 신분

en-ter.co.kr:443

 

일부 가전제품 업체는 이번 이벤트와 더불어서 더 많은 혜택을 준다고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계획을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신청은 한국전력공사에서 준비한 재원이 소진되면 환급신청이 조기 마감되므로 미리 미리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혜택을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