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재난지원금

정부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3차 재난지원금 예산으로 3조원 규모를 확정했습니다. 지난 9월 2차 긴급재난지원금의 대상은 전국민이 아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급되었습니다.

 

코로나 3차 유행 및 경기악화로 이번 3차 지원급 지급에 이슈가 많았습니다. 2차때보다 적은 규모로 예산이 책정되었는데 신청시기와 지급일 등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1. 3차 재난지원금
2. 3차 재난지원금 조건 및 대상
3. 3차 재난지원금 신청일 안내
4. 3차 재난지원금 지급
5. 제주 3차 재난지원금 안내

3차 재난지원금 조건 및 대상

2차 때는 코로나 피해를 본 소상공인 사업자, 미취업청년 그리고 특고 및 프리랜서, 저소득층이 있었습니다.

 

3차때 역시 이들 계층으로 선별지급이 될 것이며, 코로나로 인해 피해가 큰 업종을 우선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급대상이 확정되면 이 기사안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일 안내

2차 지급때부터 논란이 있었는데 3차 재난지원급 지급관련해서도 여야의 충돌로 말이 많았지만 결국 선별지급과 3조원 규모로 확정되었습니다.

 

코로나 피해가 커짐에 따라 지원금 예산은 증액될 수 있지만 아직까지 신청일과 지급일이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당 간사 박홍근 의원(더불어민주장)은 1월 부터 지급할 수 있게 본다라고 밝혔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정부지원금과 별도로 지자체 내에서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된 곳이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현재 기준 3차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된 곳은 '제주도'가 있습니다. 추후 다른 지역이 확정되면 역시 이 기사안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제주 3차 재난지원금 안내

제주도에서는 이번에 도자체에서 3차 재난지원금을 선별적 지급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피해를 입어도 정부로 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각 7개 분야에서 제주개발공사 기부금 200억 중 170억원 가량 지원할 것으로 말했습니다.

 

지급시기는 올해부터 목표로 하고 있으며 11월 중순부터 신청 및 심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주도 거주자 및 소상공인은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