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0시 부터 얀센 백신 사전 예약이 진행됩니다. 추진단은 현재 온라인으로 인근 병·의원에서 발생한 아스트라제네카(AZ) 잔여 백신을 실시간으로 조회해 당일 예약하고 접종할 수 있는 시스템을 시범운영하고 있으며, 기능 보강을 거쳐 9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30대 이상 예비군, 민방위 예약 가능하며 30대 미만 현역은 화이자 백신 접종이 가능합니다.

 

얀센 백신 100만명분 예약이 가능한 접종 대상자는 군 관련자 13만7000여명, 예비군 53만여명, 민방위 대원 304만여명 등 약 370만여명입니다. 정부가 군 관련자에 얀센 백신을 접종하겠다고 했지만,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등을 접종하기로 하면서 사실상 얀센 백신 예방접종 대상은 30~40대 일반 남성이 될 전망입니다.

 

얀센 백신 예약 방법

 

60~74세 코로나 예방접종과 마찬가지로 예방접종 예약사이트(https://ncvr.kdca.go.kr)를 이용하면 되며, 예약 선착순에 따라 접종 순서가 배정되기 때문에 예약이 몰릴 것을 대비해 예약을 서두르는 게 좋습니다. 예약은 6월 11일까지 이뤄지며 접종은 6월 10일부터 시작해 20일까지 11일간 이루어 집니다.

 

얀센 백신 접종 대상

 

얀센백신은 한미동맹의 명분으로 미국에서 제공한 백신으로 한국군과 유관종사자에 접종하여 군사협력 강화를 지원하겠다는 취지가 담겨져 있다고 합니다.

 

보건당국은 희귀 혈전증 우려가 있는 얀센 백신을 30대 미만에 대해서 접종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므로 얀센 백신 접종 예약이 가능한 예비군, 민방위, 국방, 외교 관련자와 군 가족이더라도 30세 미만인 경우 접종 대상에서 배제되는점 참고 바랍니다.

 

얀센 백신 효과

 

다른 코로나 백신은 2회 접종이 필요하나 얀센은 1회 접종후 14일 (약 2주)이 지나면 면역이 형성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단, 다른 백신과는 달리 면역 효과는 6개월~ 7개월 정도로 다소 짧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