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기도 청년 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19가 여전히 안정화 되지 않는 가운데 우리나라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는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고용의 불안함 취업의 어려움이 그 원인이 될텐데요. 정부는 청년을 위한 정책들이 많이 제공되고 있으며, 이번 시간에는 신청방법을 손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2021 경기도 청년 지원금
  2. 청년 기본소득 사용기간
  3.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방법
  4. 청년 지원금 신청방법
  5. 서울 청년기본소득 신청

우선 자주 이용하시는 검색사이트에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일자리 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 접속 후에 로그인을 해 줍니다.

 

청년 기본소득 사용기간

현재 3년 이상 거주지가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만 24세 청년이시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입니다. 정부에서 경기도에 해당하는 청년분들에 한해 연 100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방법

분기별로 올라오는 청년기본소득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신청자격 자가진단 검사가 있으니 검사를 하신 후 약관동의, 신청자 정보를 작성해줘야 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수혜자가 된다면 전용 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므로 카드 배송지를 정확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청년 지원금 신청방법

지금 인터넷을 통해 청년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며 ,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됩니다. 이 청년지원금은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고 있고,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34세 이하여야 하며, 1회 지원 중복 참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위소득이 120퍼센트 이하 가구에 속해야 하며,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성공 후 3개월 근속 시 현금 50만원을 지급한다고 하니 잘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이며, 청년 여러분들의 취업활동증진에 힘쓰고 있습니다.

 

서울 청년기본소득 신청

경기도 뿐만 아니라 서울의 청년들의 상황과 필요한 지원비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사업인 서울 청년기본소득은 서울 청년포털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재학생이나, 휴학생이 아니라 최종학력 기준 졸업일이 2년 경과할 시 지원하고 있으며, 건강보험료 지역가입자의 경우 245,909원 미만이어야 하며, 직장 가입자의 경우에는 237,652원이어야 소득 조건에 충족됩니다.

 

서울 청년기본소득을 받기 위해 지참해야할 졸업증명서나 수료증의 경우 민원 24에서 온라인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